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프랑스 자유여행] 인천에서 니스 / 프랑스 니스 여행 / 파리에서 니스 환승 방법

by 공슨 2024.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슨입니다.

2024년 3월 말, 14박 15일의 프랑스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프랑스 니스에서 파리로 올라가는 코스로 계획을 세웠어요. 인천에서 니스로 가는 직항이 없어서 인천에서 파리로 갔다가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빠뜨린 '이것'을 꼭 참고하셔서 저희처럼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파리에서 니스 환승하기

 

인천공항에서 프랑스 파리까지 14시간 20분만에 드디어 도착했답니다!

기존 출·도착 시간은 인천(12:10) → 파리(18:30)이었는데  20분이 연착되어 12:30에 출발했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18:20에 도착했어요. (무려 기존 도착시간보다 10분 빨리 도착함) 승무원분들이 어떻게 이렇게 빨리 도착했냐며 웅성웅성하시더라구요. 기장님 최고!

 

준비가 짧았던 여행이니만큼 빈틈이 많았어요. 니스로 가는 비행기로 환승을 하려는데 이때부터 뇌정지가 일어났어요.

"우린 이제 어떻게 환승을 해야 하지?"

 


생각해보니 여행준비할 때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한번도 고민해 보지 않았던 거에요. (ㅜㅜ)

 

ㅣ환승할 때 체크해야 할 것!

저희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구요, 니스 인 - 파리 아웃이었습니다. 니스 인이라고 해도 직항으로 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실제 경로는 인천 → 파리  → 니스로 파리에서 환승을 해야 했어요. 제가 이용한 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 입니다.

 

인천 파리 (대한항공)

파리 니스 (에어프랑스)

 

환승할 때 체크해야 할 사항은 두 가지가 있어요.

① 니스행 비행기 티켓 소지 여부 확인

② 위탁수화물의 최종 도착지 확인

 

파리로 가는 비행기는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사전체크인을 했어요. 이때 니스행 비행기도 사전체크인하려 하였으나 에어프랑스라서 사전체크인이 안 되더라고요. 한국에서 니스행 비행기 체크인을 못한 경우라면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따로 체크인을 해서 티켓을 발급받아야 해요.

 

그리고 환승할 때 짐을 찾아서 환승해야 하는지 아니면 알아서 짐을 옮겨주는지 여부는 한국에서 위탁수화물을 부친 후 항공사 직원이 주는 위탁수화물 확인증을 보셔야 해요.

위탁수화물의 도착지가 니스라면 수화물 찾을 거 없이 사람만 환승하면 됩니다. 

 

 ㅣ 파리에서 니스 환승 후기

1) 환승 터미널과 환승 게이트 확인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하기

 

비행기에서 내리고 나면 위와 같이 환승해야 하는 편의 터미널과 게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판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터미널과 게이트를 확인합니다. 제가 가야하는 니스행 비행기는 21:10에 출발이고 2F 터미널 F29 게이트에서 탑승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어요. 

 

2) 터미널 이동 (2E 터미널 → 2F 터미널)

 

파리행 티켓을 보면 샤를드골 공항의 어느 터미널로 도착하는지 알 수 있어요. 저희는 2E 터미널에 도착해서 2F 터미널로 이동해야 했어요. 여기서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아래와 같은 이정표가 있어요. 당연히 우리는 2F라고 적혀 있어서 왼쪽으로 빠졌습니다. 그리고 짐 검사를 받았어요. 짐 검사를 할 때 비행기 티켓을 확인하거든요. 인천에서 출발할 때 썼던 파리행 탑승권 QR을 찍으니 공항직원이 이거 아니라고 하는거에요. (ㅜㅜ) 그때까지만 해도 이게 왜 안되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었어요. 공항직원도 저희도 서로 답답해 하며 한 20분정도 지체된 거 같아요.

파리에서 니스 환승하는 방법

 

하지만 결국 그 이유를 알아냈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니스행 비행기 탑승권이 없었기 때문이었어요. (ㅜㅜ) 너무 당연한 거였는데 그때 당시에는 한국에서 체크인했으니까 그냥 환승하는 터미널로 가면 되겠다 생각했던 것 같아요. (티켓을 소지한 경우 바로 체크인이 가능)

 

3) 에어프랑스 체크인 카운터 찾아가기

 

우리가 비행기 체크인을 안한 걸 안 공항 직원은 티켓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K로 가야 한다고 말해줬어요. 그래서 K를 향해 열심히 걸어갔습니다.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하는 방법

 

열심히 이정표를 보며 K를 따라가 봅니다. 

 

이정표를 따라 K로 가다 보면 아래와 같이 셔틀트레인을 타는 곳이 나옵니다. 

 

현재 위치는 L. 에어프랑스 체크인을 하기 위해 셔틀트레인을 타고 K로 이동했습니다. 

 

K에 도착해서 또 하나의 실수가 있었는데요, 바로 에어프랑스 체크인 카운터 이정표를 못봤다는 거에요. 셔틀트레인에서 내리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을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이정표를 볼 수 있어요. 이정표를 따라가다 보면 에어프랑스 체크인 카운터가 있습니다. 

 

4) 체크인 후 티켓발급받기

 

에어프랑스 체크인 카운터에 도착하셔서 체크인하신 후 티켓을 발급받으면 끝! 정리해 보니 이렇게 깔끔할 수가...

 

티켓을 가지고 당당하게 2F 터미널로 향해 봅니다.

 

니스행 비행기를 체크인해야 한다는 사실만 알았더라도 좀 더 수월했을 텐데 그걸 눈치채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어요. 돌고 돌아 겨우 환승에 성공했답니다. ㅜㅜ(파리 면세점은 짐 검사를 통과하면 이용할 수 있어요~)

 

그렇게 도착한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 

너무 반갑다 니스야! (ㅜㅜ)

 

정말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니스! 입국장을 빠져나오니 23시 40분쯤이었어요. 와..오늘이 프랑스 여행 1일차인데 이동하는 데에만 시간을 다 썼네요. 그래도 니스에 도착하니 마냥 신이 났어요. 

 

위의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1. 환승할 비행기 티켓이 있는 경우 : 환승할 비행기의 터미널과 게이트로 이동 → 짐 검사 → 보딩

2. 환승할 비행기 티켓이 없는 경우 : 환승할 비행기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로 이동 →  체크인 → 환승할 비행기의 터미널과 게이트로 이동 → 짐 검사 → 보딩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리에서 니스로 환승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저와 같이 대한항공에서 에어프랑스로 환승하시는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저처럼 시간 버리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