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프랑스 자유여행] 1일차 프랑스 니스 숙소 추천 OKKO Hotel 오코호텔

by 공슨 2024. 4. 25.
반응형

오늘은 프랑스 여행 1일 차 니스에서 묵었던 숙소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저희는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에 밤 11시 30분에 도착 예정이라 첫날 숙소를 어떻게 할지 고민했어요.

니스에서 3박을 할 예정이었고 여행코스는 대부분 니스 해변가와 구시가지에 몰려 있어서 니스 해변가에 있는 호텔로 알아보려 했거든요.

 

근데 첫날 밤 늦게 도착해서 잠만 자는 1박에 많은 돈을 쓰기 아깝더라고요. 밤늦게 시내로 이동하는 것도 피곤할 거 같았고요. 그래서 첫날은 니스 공항과 가까운 숙소에 묵는 걸로 결정했어요. 저희가 선택한 첫 번째 숙소는 바로 OKKO Hotel 오코호텔입니다.

 

ㅣOKKO Hotel 오코호텔 예약, 위치

저는 여행할 때마다 호텔스 닷컴을 이용해요. 10박을 채우면 결제 금액의 10% 금액의 1일 숙박 바우처를 주거든요. 오코호텔도 호텔스 닷컴으로 예약했답니다. 숙박비는 1박134,064원(도시세 8,803원 포함)이었어요.

 

호텔은 공항에서 L2 트램을 타고 Grand Arenas 정류장에서 내리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공항 근처에는 오코호텔 말고도 다른 호텔들도 많은데요, 그중에 오코호텔이 가격도 저렴하고 평점도 높아서 예약했답니다. 

 

 

ㅣ OKKO Hotel 가는 방법

 

① L2 트램 탑승

② Grand Arenas 하차

③ 도보 5분

 

저희는 파리에서 니스로 가는 국내선을 이용했고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 제2터미널에 내렸어요. 늦은 시간이라 트램이 안 다닐 줄 알았는데 다행히 L2 트램이 아직 운행을 하고 있더라고요.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에 도착해서 나오면 바로 왼쪽에 트램 정류장이 있어요. 그곳에서 ① L2 트램을 타고 Grand Arenas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L2 교통카드는 살 필요 없었어요. '터미널 2 - 터미널 1 - Grand Arenas'무료로 이용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니스여행을 위한 교통카드는 어디서 사야 하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저희가 내린 Grand Arenas 정거장 근처에 교통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기계가 있어요. 거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2 정거장을 이동해서 Grand Arenas 정거장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저희는 트램에서 내린 후 오른쪽으로 걸어갔어요. 정류장 앞의 큰 건물을 돌아가야 오코 호텔로 갈 수 있어요.

OKKO Hotel 오코호텔 가는 방법

 

인도를 따라 쭉 걸어가면 횡단보도가 나와요. 횡단보도를 건너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돼요.

 

그런데 여기가 조금 위험하다고 느꼈던 게 보행신호가 켜져 있을 때에도 오른쪽에서 좌회전하는 차량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깜짝 놀랐어요. 건너실 때 오른쪽에 차가 오는지 한번 보시고 안전하게 건너셔야 해요.

오코호텔 가는 방법

 

왼쪽으로 조금만 더 걸어가면 건물이 하나 더 보입니다.

 

가까이 가보니 오코 호텔이 맞네요! 집에서 출발한 지 23시간 만에 발 뻗고 잘 생각을 하니 두근두근합니다.

 

입구에 있는 계단 보이시죠? 저기까지는 캐리어를 들고 이동해야 해요. (ㅜㅜ) 

프랑스 니스 공항 숙소 추천

 

계단을 올라가면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안내판을 보니 리셉션은 8층이네요! 공항 주변 호텔답게 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체크인할 때 도시세 8,803원을 추가로 결제했어요. 프랑스 여행 때 예약한 모든 호텔에서 도시세를 추가로 결제했답니다. 

 

 

ㅣOKKO Hotel 내부 

드디어 체크인! 내부는 깔끔했어요. 프랑스 호텔에는 슬리퍼 없는 곳이 많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오코호텔도 없었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챙겨 온 일회용 슬리퍼를 사용했답니다.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

 

내부 조명과 인테리어는 참 편안한 느낌이 나서 좋았어요.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

 

내부 인테리어는 별거 없었어요. 프랑스 호텔에는 냉장고가 없다는 얘기를 들어서 의아했는데 여기도 냉장고는 없었어요. 물론 생수도 없었어요. (ㅜㅜ)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

 

화장실은 깔끔했고 변기랑 샤워부스가 따로 떨어져 있어서 좋았어요.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

 

좀 불편했던 거는 샤워부스 문이 너무 투명하다는 것...! 아무리 부부라지만 내가 씻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다 보여서 부끄러웠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그래서 뜨거운 물을 엄청 틀어 놓고 문이 뿌예지도록 한 후에 샤워했답니다.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

 

잠만 자는 용도로 예약한 오코 호텔! 투명한 샤워부스물과 냉장고가 없다는 것은 아쉬웠지만 호텔의 위치24시간 프런트 데스크를 운영, 가격대비 깔끔한 시설 등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지금까지 OKKO Hotel 오코호텔 후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본격적인 니스 여행에 대해서 나눠보고자 해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